동충하초지적재산권/동충하초품종등록

품종보호권등록증을 받다.

성재모동충하초 2010. 5. 31. 09:40

    이제까지 연구한 동충하초로 국가기관인 국립종자원으로부터 품종등록증을 2개를 받았다. 하나는 번데기동충하초로 1984년부터 연구하여 자실체를 형성하는 연구를 하여 이제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함과 동시에 인류에게 유용한 성분이 있다는 것이 인정되었다. 그결과로 동충하초를 수출하여 지금 일본 기리시마회사에서 금무도를 만들어 시판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관심을 가지는 중요한 동충하초로 곤충의 꽃이라는 의미에서 인섹라워로 품종의 명을 부치어 2008년 3월 13일 등록이 되어 산업화에 기반을 마련하였다.

    노랑다발동충하초를 1995년에 단 한번의 채집으로 균주를 분리하여 자실체 형성을 성공한 동충하초로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아토피피부염을 치료할 수 있는 성분이 있다는 것이 연구 결과로 확인되었다. 품종의 명은 인섹라워플라스로 앞으로 기대할 수 있는 좋은 품종으로 2010년 5월 19일 국립종자원으로부터 품종보호권등록증을 받았다.

   앞으로 좋은 동충하초 품종을 개발하여 품종등록을 시킴은 물론 생리활성과 함께 임상시험을 할 수 있도록 대량 생산을 위한 연구를 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