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 종류와 사진/동충하초 종류

한국의 동충하초. Ⅲ. 동충하초 종류. 69. 백강균

성재모동충하초 2022. 3. 7. 04:17

#동충하초일지 2022-03-07()

 

한국의 동충하초. . 동충하초 종류. 69. 백강균

 

20220307. 오늘도 우리 남은 인생의 첫날을 맞이하는 월요일로 새벽에 일어나니 복을 주는 구름사이로 보이는 별로부터 기운을 받을 수 있는 좋은 날로 오늘도 즐거운 삶을 이끌어 주는 머쉬텍(https://youtu.be/8upyv3o-l5o)에서 잘 자라고 있는 성재모동충하초(http://sungjaemo.com)을 돌보고 나서 웅진생활건강에서 성재모동충하초로 만든 건강식품 웅진동충하초를 먹고 난 후 가벼운 마음으로 인연이 있는 친구님이 평안하고 즐거운 날을 맞이하기를 바라면서 글을 올립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로 받았네요.

 

1834, 곰팡이가 곤충에 병을 유발하는 것이 실험적으로 입증되었다. 그는 누에에 백강균을 인공적으로 감염시키는 데 성공하여 곰팡이에 의한 병의 발현을 입증하였다. 균과 곤충의 상호관계는 상당히 다양하다. 대개의 곤충은 특정 조건에서 특정 종류의 균의 침입을 받는다. 병원성을 가진 균은 열대, 아열대, 온대 지방은 물론, 심지어 사막 지대에서도 땅에 사는 곤충과 물에 사는 곤충에 감염된 예들이 보고되고 있다.

이처럼 곰팡이가 곤충의 병을 유발하는 사실이 알려지자, 곰팡이를 이용하여 농업 해충을 방제할 수는 없을까 하는 의문이 제기되었고, 현재까지도 이것이 동충하초균을 연구하는 주요한 동기가 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1890년경, 또 다른 흔한 불완전균류인 백강균을 이용하여 밀의 해충인 노린재를 방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 그러나 병원성 곰팡이를 이용한 해충의 방제는, 초기 다른 시도들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이 실패였는데 기술이 발달 됨에 따라 백강균은 기주 선택성이 아니고 많은 종류의 곤충을 침입하므로 잘만 이용하면 미생물 살충제로 개발할 수 있다고 본다.

 

오늘은 여러 종류의 백강균 사진과 함께 성재모동충하초 제품화한 제품을 올려놓고 언제나 자중하고 인내하는 마음으로 무리하지 않고 바르고 천천히 흔들림이 없이 그냥 가면서 성재모동충하초와 함께 걸림이 없는 마음으로 하는 일에 부지런히 정진하려고 한다. 우리 모두 사는 동안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삶을 살았음 좋겠습니다. 그저 물처럼 흐르는 인생으로 늘 행복하고 웃음 가득 찬 나날이 되기를 기원합시다. 더욱 건강하시고, 범사가 잘 되는 복을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고 고맙습니다.

 

문의 : 010-4872-5936

 

성재모동충하초 머쉬텍 제품 http://naver.me/5rLTrzqo

성재모동충하초 현미밥알칩 http://me2.do/F36egE3F

성재모동충하초 현미강정 http://naver.me/GUvhYm9X

닥터성재모코디셉스 동충하초환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36468

성재모동충하초생초 (https://youtu.be/721ROr9KxOg)

성재모동충하초건초(https://youtu.be/qtpB1W6Qirg)

성재모동충하초비로 분말(https://youtu.be/3WArjNnappk)

동충하초환(https://youtu.be/itoJhdBwWIY)

웅진동충하초 스틱형 진액(https://youtu.be/KblBXK8qzf0)

 

#강소농뭉크 #국민면역 #동충하초 #동충하초사랑 #동충하초환 #동충하초효능 #머쉬텍 #성재모 #성재모동충하초 #성재모동충하초건초 #성재모동충하초비로 #성재모동충하초생초 #성재모동충하초추출물 #식약사 #신우곰탕 #웅진동충하초 #웅진생활건강 #윤토마 #최순옥 #하심정 #현미강정 #현미밥알칩 #현미동충하초 #횡성 #횡성새말양봉

 

69. 백강균 Beauveria bassiana (Bals.-Criv.) Vuill.

백강균은 딱정벌레 등 많은 곤충의 유충과 성충에서 발견되며 기주 표면 위에 흰색의 분생포자로 쌓여 형성한다. 발달한 분생자경의 형성 없이 균사위에서 형성된다. 분생포자 짧은 측생 가지에 위에 송이로 형성이 된다. 분생포자 형성 세포는 좁은 구멍을 형성하기 위하여 위쪽으로 뻗쳐있다. 하나의 원형의 분생포자 형성되고 원래의 분생포자 다음에 생긴다. 두 번째 분생포자가 형성된다. 이 과정이 여러 번 반복이 되어 분생포자를 형성한다. 분생포자 형성이 되면 분생포자 형성 세포는 군생으로 되어 많은 분생포자를 형성한다. 이것은 이 종에 대한 분류에 중요한 특징이 된다.

 

69. Beauveria bassiana (Bals.-Criv.) Vuill.

 

Beauveria bassiana forms on a wide variety of immature and adult insects such as a long-horned beetle, and forms a dense covering of white balls of conidia on the surface of the hosts. Conidia borne freely on the mycelium without the production of any differentiated conidiophore; conidiogenous cells usually form in dense clusters in short lateral branches. Conidiogenous cells extend apically to form a narrow neck on which a single globose conidium form, and the neck branches below the original conidium, grows a short distance and forms a second conidium; this process repeats itself many times with the result being a conidiogenous cell with a globose (or flask-shaped) base and an extended neck (rachis) that bears small denticles on each of which a single conidium is produced. When conidial production has ended, the clustered arrangements on conidiogenous cells result in the formation of rather large, white balls of spores that are an important diagnostic feature of this species. The clusters of mycelia and then the small stipe round flask in shape is formed above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