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보도자료

(주)머쉬텍탐방-정성이 가득 담긴 성재모동충하초(2)

성재모동충하초 2011. 3. 21. 17:44

횡성 (주)머쉬텍에서 재배하는 성재모동충하초는 현미에 접종한 후 50일 전후로 수확을 한다. 동충하초균은 변이가 심하므로 연구와 재배가 연결되지 않으면 재배할 수 없는 버섯이므로 동충하초 수요가 많아지면 버섯학의 학문도 발전을 하리라 본다. 왜냐하면 많은 연구 인력이 필요하여 변이에 의한 기형버섯이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하여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다. 그만큼 재배의 기술력이 필요하고 개선해야 할 점들이 많이 있다.

춘천본사에서는 균주의 보관과 품종육성을 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상품의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최근 ‘아토자바’라는 아토피크림을 만드는데 성공을 하였다. 한림대 의대와 공동연구를 통하여 ‘노랑다발동충하초’를 이용하여 탄생하였다. 기존의 아토피제품의 단점을 보완하였으며, 인체 부작용이 없는 천연물질을 이용했다. 한의원에서 임상실험을 하여 피부보습과 피부염증에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다.

동충하초를 산업화시키기 위하여서는 품종등록이 필요함에 따라 성재모동충하초로 등록하고 또한 특허청에서 성재모동충하초로 상표를 등록하였다. 동충하초에 대한 재배 기술을 확립하고 기초족인 생리활성 연구를 통하여 성재모동충하초의 우수성이 인정되었으므로 앞으로는 홍보에 주력을 하려고 한다. 이렇게 되면 동충하초 하면 한국이 될 날도 머지않아 오리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