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버섯/강원의 버섯

말뚝버섯에서 지혜로은 삶을 깨달았다.

성재모동충하초 2013. 7. 14. 04:33

말뚝버섯에서 지혜로은 삶을 깨달았다.
2013년 7월 14일 여유를 가지고 자기가 누구인가를 볼 수 있는 일요일입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로 받았네요. 108배를 시작한지 89일째입니다. 장맛비가 내리더니 선물로 아름다운 말뚝버섯을 받았네요. 말뚝버섯에서 품어나는 냄새와 함께 아름다움이 파리를 모여 들게 합니다. 우리가 바라는 아름다운 삶이란 자기 자신을 갈고 닦아서 자기 주위에 사람들을 모여 들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매력이 있어야 하는데 매력은 권력, 재력, 학력, 도력이 있어야 하는데 그 중에서 으뜸은 도력이라고 합니다. 나는 어떠한 매력이 있는지를 생각하여 보았습니다. 매력을 가지려면 맑고 밝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하는 일에 부지런히 정진하면 매력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 자기가 어떤 매력이 있는 사람인가를 생각하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말뚝버섯에 모여드는 파리들을 보고 매력을 가진 사람이 되어야 겠다는 마음으로 사진을 올려 놓은 것으로 하루 하루를 부지런히 정진할 것을 다짐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보람이 있고 행복한 하루 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