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연구/동충하초 논문

교수님 덕분에 성재모동충하초로 박사학위를 받았어요.

성재모동충하초 2019. 2. 13. 04:39

교수님 덕분에 성재모동충하초로 박사학위를 받았어요.
2019213. 벌써 2월 중순을 향하여 달리는 수요일로 세월의 빠름을 실감할 수 있는 날입니다. 오늘 또 하루 선물을 받았네요. 지난주 나는 오준상 박사로부터 기쁜 소식을 메일로 받았다. <성재모 교수님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동충하초 제자 오준상입니다. --- 학위 논문 파일로 첨부 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교수님께서 맘 놓으시도록 동충하초 연구에 좀 더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명절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준상 올림> 논문 제목은 <번데기동충하초 발달단계별 대사체 프로파일링을 통한 항암 및 항 피로 효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약학과에서 학위를 받았다. 학위 논문은 142쪽으로 전부 영어로 되어 있고 결론은 한글로 2쪽으로 되어 있다. <본 연구 결과, 번데기 동충하초의 재배 기간에 따른 대사체 프로파일링 분석을 통해 노화 단계에서 지표 물질 함량이 고농도로 생성되었고, 주정 추출물 소재에서도 지표 물질 함량에 대한 안정성 및 재현성을 검증하였다. 또한, 선별된 추출물이 항암효과와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번데기 동충하초는 항암효과 및 부작용 완화에 도움을 줌으로써 암 환자들에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항암 보조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로 마무리를 짓는다. 먼저 오 박사에게 축하하고 싶고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박사학위 받기 전에 거의 10년 동안 매년 동충하초 채집에 참여하였으며 지금은 가톨릭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국제성모병원 미생물학 교실에서 근무하면서 더욱더 좋은 동충하초 논문이 나오기를 바란다. 뒤에서 하는 일이 잘 되기만을 발원을 하려고 한다. 오늘은 오준상 박사학위 논문과 동충하초 채집을 다니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올려놓고 언제나 우리가 하는 동충하초 연구와 산업화에 바르고 천천히 흔들림이 없이 그냥 가면 된다는 신념으로 우리 더욱더 정진할 것을 다짐하려고 한다. 우리 도반님들도 동충하초 연구를 하는 젊은 과학자에게 많은 성원을 부탁드리며 하루하루를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아주 멋있는 삶을 살아가기를 지극한 마음으로 발원을 하려고 합니다. 우리 모두 사는 동안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삶을 살았음 좋겠습니다. 그저 물처럼 흐르는 인생으로 늘 행복하고 웃음 가득 찬 나날이 되기를 기원합시다. 더욱 건강하시고, 범사가 잘 되는 복을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고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