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 종류와 사진/동충하초 종류

한국의 동충하초. Ⅲ. 동충하초 종류. 46. 붉은자루동충하초

성재모동충하초 2022. 1. 2. 04:22

#동충하초일지 2022-01-02()

 

20210102. 한국의 동충하초. . 동충하초 종류. 46. 붉은자루동충하초

 

20220102. 오늘도 우리 남은 인생의 첫날을 맞이하는 토요일로 2022년을 맞이하기 위하여 새벽에 일어나니 눈이 오려는지 구름이 낀 날로 새해에도 건강하고 좋은 날이 되기 바래요. 맨 먼저 나는 추운 날씨지만 즐거운 삶을 이끌어 주는 성재모동충하초http://sungjaemo.com)를 돌보고 나서 성재모동충하초비로를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고 나서 가벼운 몸과 마음으로 컴퓨터 앞에 앉아 나와 도반님이 모두 건강하고 하는 일이 잘되라고 발원하면서 글을 남김이다. 지난해 잘 돌보아 주신 것에 고마운 마음을 드리며 새해에도 잘 돌보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로 받았네요.

 

붉은자루동충하초는 주로 풀쐐기의 둥근 모양의 번데기에서 형성이 되는데 달걀 모양이다. 동충하초를 하려면 곤충의 종류를 알아야 하는데 균을 전공한 나에게는 불가능한 일이다. 그래서 동충하초를 채집하면 곤충 분류를 잘하는 교수님에게 물어보는데 곤충을 분류하는 것은 성충만 가지고 분류를 해서 유충은 잘 모른다는 이야기다. 그것도 그럴 것이 곤충의 생활사를 안다는 것은 직접 길으면서 생활사를 관찰하여야 하는데 그것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물론 우리가 키우는 곤충에 대하여서는 잘 알지만 그래서 다음부터 유충에서 나오면 유충동충하초로 하고 번데기에서 나오면 번데기동충하초로 명명하기로 하였다.

 

무슨 일이든지 조금 깊게 들어가면 모르는 것이 너무나 많다. 그래서 평생을 두고 공부를 하여야 할 것 같다. 동충하초도 조금 들어가다 보니 할 일이 너무 많다. 무엇을 연구한다는 것은 대학 나오고 연구를 시작한다고 하여도 고작 30년 그래서 옛 어른들이 말하기를 30년을 하면 역사가 된다고 말하였다고 본다. 나도 동충하초를 연구한 지 30년이 되었으니 동충하초에 관하여서는 역사가 된 과학자 된 것 같다. 고맙고 고마운 일이다. 붉은자루동충하초도 현미에서 잘 형성되는 동충하초로 인연을 만나면 좋은 유전자원으로 남을 좋은 동충하초이다.

오늘은 이미 번데기동충하초에서 균주를 분리하여 현미로 재배한 성재모동충하초로 만든 성재모동충하초비로 동영상(https://youtu.be/WgjGW_A0sz0) 올려놓고 이러한 인연 공덕으로 횡성 산골농촌마을에서 이곳 주민들과 생활을 하기 위하여 고마운 마음으로 앞으로 성원하여 주기 바랍니다.

 

오늘은 붉은자루동충하초와 함께 성재모동충하초 제품화한 제품을 올려놓고 언제나 자중하고 인내하는 마음으로 무리하지 않고 바르고 천천히 흔들림이 없이 그냥 가면서 성재모동충하초와 함께 걸림이 없는 마음으로 하는 일에 부지런히 정진하려고 한다. 우리 모두 사는 동안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삶을 살았음 좋겠습니다. 그저 물처럼 흐르는 인생으로 늘 행복하고 웃음 가득 찬 나날이 되기를 기원합시다. 더욱 건강하시고, 범사가 잘 되는 복을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고 고맙습니다.

 

문의 : 010-4872-5936

 

주문

성재모동충하초 머쉬텍 제품 http://naver.me/5rLTrzqo

성재모동충하초 현미밥알칩 http://me2.do/F36egE3F

성재모동충하초 현미강정 http://naver.me/GUvhYm9X

동충하초 http://sungjaemo.com http://blog.daum.net/cordyceps

 

#건강한농부 #닥터성재모코디셉스 #동충하초 #동충하초효능 #동충하초면역원 #머쉬텍 #성재모 #성재모동충하초 #성재모동충하초건초 #성재모동충하초비로 #성재모동충하초생초 #식약사 #신우곰탕 #웅진생활건강 #윤토마 #최순옥 #하심정 #현미강정 #현미밥알칩 #현미동충하초 #횡성 #횡성새말양봉

 

46. 붉은자루동충하초 (Cordyceps pruinosa Petch)

땅속에 있는 죽은 원형의 번데기를 기주로 1개 또는 3˞4개의 곤봉형 자좌를 형성한다. 기주의 크기는 8 x 9이고, 자좌는 머리와 자루로 되어 있는데, 경계가 명확하다. 붉은색을 띠는 머리는 크기가 9 x 3, 반 묻힌형의 자낭각이 조밀하게 분포한다. 자낭각의 크기는 350˞420 x 180˞200이고, 자낭포자는 양 끝에 4˞6개의 자낭포자가 실 모양의 끈으로 연결된 특이한 포자를 방출한다. 자낭포자는 2차 포자로 분열하지 않으며, 자낭포자의 각 세포가 직접 균사로 발아하게 된다. 불완전 세대는 Acremonium속인 것으로 밝혀졌다.

 

46. Cordyceps pruinosa Petch

Synonym: Mariannaea pruinosa Z.Q. Liang

 

On rounded, subterranean lepidopteran pupae (ca. 8 × 9), forming 1˞4 club-shaped stromata. Stromata consists of a bright red-orange fertile part (9 × 3) that is more or less well differentiated from the similarly colored stipe. Perithecia are semi-immersed and 350˞420 × 180˞200. The asci contain only four ascospores; individual ascospores have fusoid (spindle-shaped) apex, each containing about 4˞6 cells, and with these fusoid portions connected by a long, thread-like (non-cellular) filament. The apex of the ascospore do not dissociate to form secondary part-spores, but each cell will germinate directly to form a hyphae. The conidia of asexual state of this fungus can be produced in imbricate chains in which the conidia emerge obliquely from the phialide apex and the conidia form side-by-side rather than end-to-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