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 책/동충하초효능(책)

제 4 장 동충하초의 임상효능 결과(자양강장제 기능)

성재모동충하초 2010. 12. 29. 14:45

6. 자양강장제 기능을 하는 동충하초

   누구나 나이가 들면 점점 대사작요이 약해져서 인체는 에너지 요구량이 줄어든다. 그러므로 노인들은 음식물의 섭취량이 줄 뿐만아니라 대사능력도 저하되어 영양적으로 이중의 어려움에 처해 있다. 중년 이후에는 혈액 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으면 병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지고 또한 호르몬의 활성이 떨어지면 신체 기능의 조절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게 된다. 이런 시기에 몸이 약해지거나 병이 침입하는 것은 순환기능이 쇠약하거나 피로에 대한 저항력이 감소되어 병에 걸리기 쉽고 병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 지기 때문이다.

   인간은 생리적으로 볼 때대체로 연령이 40대가 넘으면 SOD(과산화수소) 형성 능력이 서서히 약해서 여러가지 질병이 증가된다. 우리 신체에는 세포가 호흡과 함께 신진대사를 할 때 산소 공급이 절대 없어서는 안 될 물질로 알려져 있다. 우리 몸에는 활성 효소에서 세포막이 파괴되어 수복력이 떨어진다. 이 과정은 자유 라디칼이란 쌍을 이루지 못한 전자를 갖고 있어 매우 불완전한 분자가 증가하게 된다. 이 불완정성을 해결하기 위해 파괴적인 연쇄반응을 통해 신체에 과산화물이 축적이 되면 노화를 촉진시킨다.

   중년 이후 심신의 기능이 떨어질 때 동충하초를 섭취하면 생체조절 기능이 상호작용을 하게 되기 때문에 생명력이 비약적으로 향상 될 수 있다고 본다. 동충하초 영양액은 완전한 자연생물로서 중년층이나 노년층의 보양에 가장 이상적인 영양식품이다. 특히 동충하초는 정신적 활동이나 육체적 노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피로를 빨리 회복시켜 주는 효능을 가진 진귀한 약초이다. 그래서 중국의 등소평이 생명연장을 위해서 즐기던 보양식으로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