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보도자료

KBS2 싱싱일요일 꿈을 심는 농부를 촬영하였다(2).

성재모동충하초 2012. 6. 23. 16:13

KBS2 싱싱일요일 꿈을 심는 농부를 촬영하였다(2).

2012년 6월 22일 금요일 맑음

  요사이 가뭄이 심하다고 야단들이다. 이 가뭄을 맞이하면서 우주법계에 대한 불만보다는 받아드리고 진심을 가지고 원하면 비도 오리라 본다. 그것보다는 어려움이 처하였을 때 조용하고 냉정하게 기다리는 마음도 필요하다고 본다. 왜냐하면 이제까지 살아오면서 우주법계는 우리를 잘 살게 만들었다고 본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미비한 점을 촬영을 하고 있으니 서울에서 장수연 KBS 아나운서 도착을 하였다. 먼저 뒤에 있는 산에 가서 동충하초를 찾는 것으로 시작을 하였는데 지난 해 형성된 동충하초가 그대로 말라 있는 긴목구형동충하초를 볼 수가 있엇다. 내려와서 이제부터 동충하초 분리와 재배방법과 표본과 사진을 보면서 마지막 정리를 하였다. 언제나 방송의 하일라이트는 성재모동충하초를 가지고 음식을 만드는 것이다.

  방송을 한다고 하면 부인이 너무나 신경을 많이 쓴다. 어떻게 하면 동충하초를 가지고 좋은 음식을 만들가하고 말이다. 오늘은 삼계탕은 하지 않기로 하고 밥, 잡채, 부침, 샤브샤브, 샐러드등 동충하초로 만든 음식을 상에더 놓으니 상이 가득 찬다. 일하시는 분과 동춘하초 음식을 먹으면서 KBS2 싱싱일요일 꿈을 심는 농부의 촬영을 마치었다.

  13분을 위하여 14일 버섯인상을 받은 것을 촬영하고 20일, 21일, 22일 3일간 준비를 하였다. 무엇이든지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면 좋은 푸로가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리라 본다.

  방송은 7월 1일 일요일 6시 싱싱일요일 꿈을 심는 농부의 푸로가 기대 된다. 이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처음 인연을 맺은 신두호 작가님께 감사한 마음을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