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받은 편지

베트남에서 동충하초로 초청 메일을 받다.

성재모동충하초 2012. 10. 7. 12:33

베트남에서 동충하초로 초청 메일을 받다.                             

 

2012년 10월 7일 일요일 맑음

  베트남에서 동충하초에 대한 지식을 얻기 위한 메일을 두번째 받았다. 첫번째는 정년을 하였으니 가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번에는 초청을 하겠다는 내용이다. 1972년도 생각이 난다.  농촌진흥청에 근무를 할 때 운이 좋게 토양병 중에서 Fusarium에 대한 세계 최고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 Snyder박사를 만나 식물병리학에 대한 지식과 함께 생활철학을 배웠다. 그때 박사님의 나이는 나와 같이 70세이었다. 그로부터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지금 이렇게 동충하초로 초청을 받은 것 같다. 한번 쯤은 동충하초의 세계화를  위하여서도 베트남을 방문하여야 될 것 같다. 이것이 Snyder박사가 베풀어 준 것에 대한 보답이라고 생각을 한다. 베트남에는 다른 동남아 지역보다는 풍부한 동충하초 자원을 가지고 있다. 베트남에서 찍은 동충하초 사진을 올려 놓으려고 한다. 

 

Dear Dr Prof Jae-Mo Sung.

How are you? I see you was retired last two years. But your knowledge is so good for helping us to research and developing Cordycep sinensis. My friend Dr Ham is Director general of Institute of Agricultural Genetics really want you help him by any way (his message is under). If you agree we will find the way for you to come here by our project not by your own finance. Please do not worry for that I would like to know only you are really want to help us or not?

Thanks you and hope meet you soon in Vietnam

My best wishes

 

Pham Thi Vu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