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 종류와 사진/동충하초 종류

성재모동충하초를 돌보면서 보이지 않은 세상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성재모동충하초 2014. 6. 5. 04:27

 

성재모동충하초를 돌보면서 보이지 않은 세상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201465일 각 고을의 수장이 선출되었으니 다시 화합하여 발전을 다짐하여야 할 목요일로 108배중 21배로 욕심에 눈 어두워 다른 이에게 피해를 주고 있지 않는지 돌아보며 절합니다. 어제는 투표를 하고 나서 동충하초를 돌보면서 현미에서 성재모동충하초가 자라는 모습을 보고 보이는 세계보다 보이지 않은 세계에 의하여 재배의 승패가 달려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늘은 성재모동충하초의 생활사에서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은 세계를 사진으로 만들어 올려놓고 언제나 보이지 않은 세계를 알기 위하여 부지런히 정진 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오늘도 평안하고 행복한 하루 되소서.

 

 

동충하초의 생활사는 자연 상태에서 1년 주기로 나타나는데 보이는 자실체를 형성하는 시기와 보이지 않은 포자와 균사가 형성하는 시기로 나누어진다. 보이는 시기인 자실체를 형성하는 시기는 길어야 1달이고 그 나머지는 11개월은 보이지 않은 시기는 땅속이나 곤충의 몸속에 있다가 여름에 밖으로 나온다. 그런데 대부분 버섯을 재배하는 사람들은 보이지 않은 포자나 균사의 상태에 대하여서는 알려고 하지 않고 버섯 형성이 잘 나오기만을 바란다. 동충하초를 비롯한 버섯을 재배하여 성공을 하려면 보이지 않은 포자나 균사에 대하여 공부를 하여 자기가 재배하는 버섯의 균주는 자기가 만들어서 이용하여야 버섯 재배에 성공을 할 수 있다.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다. 우리의 몸은 보이는 육체와 보이지 않은 마음으로 되어 있는데 보이지 않은 마음이 모든 것을 결정하게 된다. 보이는 세계는 한계가 있지만 보이지 않은 세계는 한계가 없다. 사진에 올려놓은 성재모동충하초의 생활사를 보시고 인연이 있는 공덕으로 성재모동충하초 생활사를 보시면서 보이지 않은 세계를 알아 행복하고 보람이 있는 생활을 하시어 언제나 걸림이 없고 평안한 마음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