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 활동/동충하초 받은 상

2016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는 기쁨

성재모동충하초 2016. 10. 28. 04:30

2016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는 기쁨

2016 10 28. 10월 들어 마지막 주말을 맞이하는 금요일입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을 받았네요. 어제는 () 한국신제품인증협회로부터 2016 신기술실용화 진흥유공 포상수여식 참석 안내라는 공문을 받았다. 2016119일 더케이호텔 서울 거문고홀에서 2016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가 열리는데 <현미를 이용한 동충하초 대량 생산기술>2013425일 신기술인증서를 받았다. 이 기술을 이용하여 성재모동충하초를 대량으로 생산하여 실용화를 시킨 공로로 이번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게 되었다.

이 상을 받게 된 것은 첫째는 동충하초 한가지만을 연구하고 재배하는 장인정신을 인정받은 것이고 둘째로 곤충을 이용하지 않고 현미를 이용하여 성재모동충하초를 대량생산하는 기발한 아이디어 인정받은 것이고 셋째로 대량으로 재배한 성재모동충하초를 이용하여 국내에서는 동아제약에서 동충일기를 만들어 산업화시키었고 더 나아가 성재모동충하초를 일본으로 수출하여 일본 기리시마주조회사에서 금무도와 옥금무도를 제조하여 산업화시킨 공로이다.

버섯인 동충하초를 가지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아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은 것은 농업도 산업화를 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었다는 것이 동충하초 연구를 한 보람을 가지게 된다. 오늘은 성재모동충하초로 만든 동아제약의 동충일기와 성재모동충하초와 기리시마주조회사의 금무도와 옥금무도를 올려놓고 살아있는 동안 더 좋은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부지런히 정진을 하려고 한다. 언제나 성원을 하여 주시어 고맙고 고맙습니다오늘도 좋은 날좋은 사람과 좋은 일이 펼쳐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