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버섯/송이버섯연구

송이버섯 재배 특허로 젊은 과학자에 의해 송이버섯을 재배할 수는 날이 오기를 발원한다.

성재모동충하초 2019. 3. 14. 04:36

송이버섯 재배 특허로 젊은 과학자에 의해 송이버섯을 재배할 수는 날이 오기를 발원한다.

2019 0314일 새벽에 일어나니 맑은 하늘에 북두칠성과 많은 별로부터 기운을 받을 수 있는 목요일입니다오늘 또 하루를 선물로 받았네요. <송이균이의 배양방법 및 이의 배양액을 이용한 송이버섯 생산 방법>으로  2005 2월에 특허를 받았으니 벌써 14년이 지나갔다이 특허를 이용하여 쉽게 배양할 수 없다는 송이균을 액체종균을 이용하여  2달이면 대량으로 배양하여 소나무 밑에 접종하면 송이균이 자라 균환이 형성되는 것을 확인하였다그러나 송이가 발생하는지는 확실하게 확인하지 못하고 동충하초에 밀리어 송이 연구하지 못하게 되었다. 나는 한꺼번에 두 가지 일을 할 능력이 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팔부능선은 통과하였는데 그 능선에 올라가기 위하여서는 송이에 관심이 있는 후배과학자가 나온다면 언젠가는 할 수 있으리라 본다. 그렇게 되면 이제까지 연구한 자료를 후배과학자에게 알려주어 송이를 생산할 수 있도록 도우려고 한다. 오늘은 송이 특허증과 함께 송이 발생모델과 배양방법을 올려놓고 내가 만든 송이 생산 방법을 이용하여 송이버섯을 인공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때가 오기를 간절하게 기다려본다인내하고 자중하는 마음으로 바르고 천천히 흔들림이 없이 그냥 가면 된다고 믿고 #성재모동충하초_와 함께 부지런히 정진하려고 한다. 언제나 성원하여 주시는 고객님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리며 언제나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이 잘되시기를 지극한 마음으로 발원을 하려고 한다. 우리 모두 사는 동안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삶을 살았음 좋겠습니다. 그저 물처럼 흐르는 인생으로 늘 행복하고 웃음 가득 찬 나날이 되기를 기원합시다. 더욱 건강하시고, 범사가 잘 되는 복을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고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