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받은 편지

<서로 참으라>를 명심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싶은 내 마음.

성재모동충하초 2021. 6. 18. 04:32

<서로 참으라>를 명심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싶은 내 마음.

 

20210618. 오늘도 우리 남은 인생의 첫날을 맞이하는 금요일로 오늘도 성재모동충하초를 잘 재배하기 위하여 보살피는 시간을 가지면서 언제나 고객님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리며 바르고 천천히 흔들림이 없이 그냥 가면서 이렇게 글을 올리는 것만으로도 기적이고 축복으로 알고 걸림이 없는 하루를 보내려고 한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로 받았네요.

 

어제는 2주일마다 어김이 없이 오는 정길웅 명예교수님의 엽서를 받았는데 오늘의 주제는 <행복을 위한 성경 구절 10가지>10가지 항목 중에서 <서로 참으라>가 나의 마음에 와닿는다. 나의 주위에는 많은 인연 있는 도반님과 고객님이 내가 바른길을 가도록 인도하여 준다. 그러한 도움으로 나는 80에 가까이 되었지만, 그동안 내가 하고픈 것을 다하였고 지금은 횡성군 청일면 고시리에서 자연과 함께 아주 잘 보내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격려를 하여 줄 것을 부탁드리며 이제까지 후회가 없는 삶을 살아왔으니 갈 때도 후회가 없이 가기 위하여 보내주신 엽서를 가까운 곳에 두고 읽어 지혜롭고 존경받은 노인이 되고 싶다. 고맙고 고맙습니다.

 

오늘은 정 명예교수님의 엽서와 함께 성재모동충하초에 관한 올려놓고 내 위치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언제나 고마운 마음을 가지며 하는 일에 바르고 천천히 흔들림이 없이 그냥 가면서 걸림이 없이 조용히 보내려고 한다. 우리 모두 사는 동안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삶을 살았음 좋겠습니다. 그저 물처럼 흐르는 인생으로 늘 행복하고 웃음 가득 찬 나날이 되기를 기원합시다. 더욱 건강하시고, 범사가 잘 되는 복을 누리시기를 발원합니다.

 

道養선생; 늘 평안하시기를 바랍니다. 계절의 여왕 5월도 경황없이 흘러가 버렸네요. 여름 초입입니다. 여름이면 세상의 모든 살아있는 거들이 별 탈 없이 왕성한 생육을 하고 번식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합시다. 우리도 건강 관리를 잘하여 9988234가 되도록 합시다. 99세까지 팔팔하게 살다가 2, 3일만 앓고 4일째 되는 날에 천국에 갑시다. 행복을 위한 성경 구절 10가지, 서로 00 하라--- 금세 행복해져요. “서로 격려하라. 서로 참으라. 서로를 더 낫게 여기라. 서로 문안하라 서로를 위해 기도하라. 서로 섬기라. 서로 용납하라. 서로 권면하라. 서로 용서하라. 서로 사랑하라. 성 교수 덕분에 건강과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엽서에 실어 띄우는 즐거움을 맛보고 있으니 감사합니다. 항상 기쁨이 충만하신 가운데, 더욱 건강하시고 범사가 잘 되는 복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2021. 6. 5. 野丁 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