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보도자료

나는 강소농이라는 책이 배달되었다(2).

성재모동충하초 2012. 5. 7. 18:32

2012년 5월 7일 월요일 맑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수인로 농촌진흥청 지도개발과 강소농 기획실로부터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고시리 머쉬텍동충하초연구소 손명자 성재모 귀하로 소포가 왔다. 책의 이름은 나는 강소농이다라는 한권의 책으로 100개 강소농 기사가 있다. 동충하초는 124페이지로 머쉬텍동충하초연구소(손명자, 성재모) 황제의 불로명약 동충하초 재배에 성공하다 이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충하초, 알고 보면 천하의 으뜸 건강식품

  그러나 현미 재배를 이용한 동충하초에 관한 홍보부족으로 인지도가 낮고 판로망 구축의 어려움이 있어 생산된 동충하초의 팜내부진이 계속됐다. 이러던 중 제품의 판매부진을 해결하고자 2011년 강소농 사업에 참여, 현미배지 동충하초에 대한 홍보를 위해 식품관련 엑스포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현미배지를 이용한 동충하초의 다양한 상품화(생초, 건초, 분말, 엑기스 등)를 추진했다. 그리고 현미배지 부산물인 배지를 활용하여 장류 및 쿠키 등 동충하초 성분이 함유된 당양한 식품을 개발했다.

 

동충하초 테마마을, 정말 기대된다.

  강소농이라는 사업에 열성적으로 참여한 결과 일주일 4천병 생산에서 5천병으로 생산량이 증대되었고, 홍보 및 판로확대 노력으로 농업소득도 전년대비 20% 증가했다. 열심히 자연과 더불어 동충하초를 재배하는 이 부부 농가의 2012년 강소노의 목표는 경영정상화를 위한 기반 조성(GAP 생산등록)과 인근 농가와 함께 소득증대를 목표로 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동충하초 테마마을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히고 실천을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