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쉬텍/머쉬텍방문

국림종자원 장영국과장님과 임정수사무관님 방문하시었다.

성재모동충하초 2012. 10. 10. 18:48

국림종자원 장영국과장님과 임정수사무관님 방문하시었다.

2012년 10월 10일 수요일 흐리다가 약간비

  국립종자원 품종심사과 장영국과장님과 임정수사무관님이 지난번 제3회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에서 만나 민간육종가을 방문하신다고 하시더이 오늘 방문을 하시었다. 먼저 동충하초 사진과 표본과 동충하초가 자라는 모습을 보여 드리면서 설명을 하였다. 동충하초에 대하여 이제 확실하게 알았다고 하시면서 이런 오지 마을에서 동충하초를 현미로 재배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이 무엇이인가를 알고 싶다고 하시었다. 농촌에 와서 가장 어려운 것은 홍보의 부족을 들 수 있다. 홍보를 하여 주신다면 이곳에 살고 있는 농민들과 함께 동충하초를 잘 재배하여 공급하겠노라고 하였다. 현미동충하초 이제까지 살아오면서 많은 먹거리를 접하였지만 현미동충하초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고 본다. 이번 국립종자원 장과장님과 임사무관님이 홍보를 하여 주신다고 하시니 그 기운을 받아 내일부터 현미동충하초 산업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