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쉬텍/머쉬텍동충하초연구소

머쉬텍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전시장을 만들었다.

성재모동충하초 2012. 11. 25. 10:49

머쉬텍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전시장을 만들었다.

2012년 11월 25일 일요일 맑음

  11월 마지막 일요일이고 맑은 날씨라 한가하게 쉴 수 있는 장소에서 글을 쓴다.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고시리 양지바른 장소를 택하여 그전에도 현미동충하초를 생산하기는 하였지만 본격적으로 생산한지는 3년이 되어 간다. 교수 생활을 할 때는 동충하초를 생산만 하면 다 판매되는 줄로만 알고 생활을 하였는데 정년을 하고는 판매가 얼마나 어려운지를 알았다. 저를 아끼시는 스님이 오시어서 이 자리에 조그만 하게 집을 짓고 오시는 방문객도 맞이하시고 또 제품도 진열하여 판매도 하시는 것이 좋겠다고 말씀하시었다. 그래서 올해 집을 짓고 제가 일을 할 수 있는 책상과 함께 제품도 진열을 하게 되었다. 스님이 자리를 잡아 주시어서 그러한지 이 장소에서 하루 종일 연구와 글을 써도 피로한 줄 모르고 생활을 하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이곳에 오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고 평안하여 진다고 하신다. 또 제품 전시 한 것을 보고 사가지고 가시는 분들도 많아 지었다. 제가 사는 것은 우리가 제가 사는 것이 아니고 기운에 의하여 살아간다는 것을 농촌에 들어와서 더욱 더 알 수 있다. 서두르지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고 하는 일에 부지런히 정진을 하면 언젠가는 이루어진다는 말을 새기면서 오늘도 부지런히 정진을 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