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횡성군

2012 횡성 강소농 성과 보고회에 참석을 하였다.

성재모동충하초 2012. 12. 7. 12:03

20121206 2012 횡성 강소농 성과 보고회에 참석을 하였다.

2012년 12월 6일 목요일 맑음

  어제 그렇게 많이 눈이 내리더니 오늘은 맑게 개이었다. 오늘은 1시부터 시작하는 2012 횡성 강소농 성과 보고회에 참석하였다.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고 있는 강소농 교육에 참석하여 열심히 하신 22명의 발표가 10분동안 하였는데 다른 장소에서는 볼 수 없는 진지함을 보고 강소농교육을 잘 받았다는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 오후 내내 한사람 한사람 발표하는 것을 보고 농촌의 현실을 알게 되고 그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담을 들었을 때는 농촌에 살면서도 노력을 한다면 충분히 성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발표자 모든 분들의 관심은 생산한 것을 어떻게 파는냐에 중점을 마추어 지었다. 생산하여 팔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한다면 농촌을 체계적으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계기도 마련되리라 본다. 물론 나는 한해 동안 강소농 교육을 받으면서 현미동충하초를 홍보하는데 모든 열과 성을 다하였다. 발표가 끝나고 나에게 주어진 329쪽 책자이었다. 거기에 일년동안 우리의 활동이 고스란히 간직된 책 다른 어떤 것을 받는 것보다 마음이 쁘듯하였다.또하나의 기쁜 소식은 우리를 지도하여 주신 조시형지도사님이 이번 농촌진흥청에서 주는 강소농 최고지도상을 받게 되어 더욱 기쁘다. 내년에도 강소농에 관심을 가지고 이번 회장이 되신 최기종회장을 모시고 횡성 강소농이 잘 될 수 있도록 부지런히 정진을 하려고 한다. 저녁을 먹으면서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