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보도자료

동충하초는 나의 동반자(9) 마지막회가 횡성희망신문에 개제되었다.

성재모동충하초 2015. 5. 29. 04:35

동충하초는 나의 동반자(9) 마지막회가 횡성희망신문에 개제되었다.

20155295월들어 마지막 주말이자 흐린날씨로 가뭄에 비소식이 있기를 바라는 금요일입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로 받았네요. 동충하초는 나의 동반자 (9)마지막회로 새벽마다 108배의 정성으로 달려온 31년이라는 제목으로 기사화되었다. 정성을 다하여 10년을 하면 위대한 힘이 생기고 20년을 하면 두렵지만 무한한 힘이 생기고 30년을 하면 역사가 된다.” 이제까지 동충하초를 만나서 연구하고 재배하면서 산업화 되는 과정을 잘 게재하여 주였다. 동충하초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잠자리가 가지에서 앉아서 죽는 모습인 좌탈입망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올리었는데 이 모습이 바로 삶을 마감하는 좋은 모습이라고 본다. 오늘은 동충하초를 9회까지 게재하여 준 횡성희망신문 관계자님께 감사를 드리며 잠자리동충하초를 올려놓고 오늘도 여유롭고 평안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려고 한다. 오늘도 인연이 있는 도반님 편안하고 행복하신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어언 31년 내가 동충하초와 함께한 시간이다.

동충하초를 만나기 위해 나는 국내의 수많은 산과 계곡을 헤매었고
어린 시절

의 꿈이었던 히말라야 산자락도 밟아 보았다.

그 세월 동안 동충하초는 나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었고,
가슴 가득히 히말라야의 기운도 넣어 주었다.
동충하초가 곤충에 침입하는 방법을 보면서 나는 지혜로운 삶을 깨달았고,
동충하초의 발생하는 장소를 보면서 다시 한 번 환경보호의 소중함을 마음 깊이 느꼈으며,
동충하초의 일생으로부터 중생의 윤회와 수행자의 죄탈입망을 함께 보았다.
항암효과가 있는 신물질인 밀리타린의 발견으로 무한한 연구 가능성을 열어 주었고,
손쉽게 복용할 수 있는 비로의 개발로 많은 사람의 건강에 도움을 주었고,
식품의약품안정처로부터 면역기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 생리활성 2등급을 받아 
동아제약에서 동충일기로 제품화 되게 되어 산업화도 이루게 되었다.
이제 동충하초는 단순한 연구대상을 넘어 나를 깨우치고 이끌어 주신 스승이다.
나만의 깨달음이 아쉬워 동충하초가 많은 사람들 앞으로 나아가도록 하기위해,
귀농하여 동충하초를 대량으로 생산하여 산업화를 이루려고 한다.


 20150523 동충하초는 나의 동반자(9 최종회).hwp


20150523 동충하초는 나의 동반자(9 최종회).hwp
0.1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