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살아가는이야기

평상심을 가지고 바른 마음으로 살면 하늘의 도움을 받는다..

성재모동충하초 2016. 10. 30. 04:34

평상심을 가지고 바른 마음으로 살면 하늘의 도움을 받는다..

2016 10 30. 이제 10월도 하루가 남았네요. 자꾸 시간만 보내기가 아쉬운 일요일일입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을 받았네요. 어제는 부인은 손녀가 불러 춘천에 나가고 나 혼자 하늘도 보고 땅도 보고 가을 단풍을 보면서 하루를 보내었다. 1996년에 이곳에 자리를 잡았으니 벌써 20년이나 되었다. 처음에는 밭을 정리하여 30평짜리 재배사를 짓고 동충하초를 재배하기 시작을 하였다. 앞에는 묘소가 있고 옆에도 묘소가 있고 들어오는 입구 바로 옆에서 소를 키우고 동충하초를 재배하는 환경은 별로 좋지는 않았지만 내가 보기로는 이만한 적지도 없기 때문에 묵묵하게 동충하초 재배만 하였다.

하늘이 도와주었는지 입구에 있는 소를 키우시는 분이 소를 키우는 것을 바로 그만두었고, 작년에는 앞에 있는 묘를 이장하였고, 올해는 옆에 있는 묘도 이장을 하여 아주 좋은 환경이 되었다. 이것은 내가 노력하여 되는 일이 아니라고 본다. 그래서 지금은 아주 좋은 환경에서 동충하초를 재배할 수 있어 너무나 기쁘다. 어른들께서 말씀하시기를 바른 마음으로 언제나 변하지 않은 마음(平常心)을 가지고 하는 일에 정진을 하면 하늘이 도와준다는 말이 있는데 하늘이 곧 사람이라고 본다. 어디에 가든지 고마운 마음으로 살다 보니 이런 좋은 일이 주어지는 것 같다. 오늘은 더 환경이 좋아진 머쉬텍 사진을 올려놓고 언제나 고마운 마음을 가지면서 살아가려고 한다. 언제나 성원을 하여 주시어 고맙고 고맙습니다오늘도 좋은 날좋은 사람과 좋은 일이 펼쳐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