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보도자료

<농업은 미래 유망산업이다> 강의에 대한 요약한 글.

성재모동충하초 2017. 6. 16. 04:30

<농업은 미래 유망산업이다> 강의에 대한 요약한 글.

2017616. 비를 기다리지만 새벽에 일어나니 밝은 달이 반기는 주말인 금요일입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 받았네요. 어제는 횡성희망신문과 같이 봉투에 10부의 신문이 들어 있는 봉투를 받았다. 횡성희망신문 이용희 편집장님이 강의를 한 것을 신문 8면에 <환경에서 답을 찾다> 이강운 소장님 강의 글과 함께 <농업은 미래 유망산업이다>의 강의 글이 있다. 내용을 읽어 보니 쉽고 간결하게 글을 써 주시어 너무나 고맙다. <성재모박사는 지금은 자원이다. 버섯류, 동충하초는 산업화의 가능성은 무궁무진 --- 생각을 바꾸고, 안주하지 않고 정직과 성실로 포지 않은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내용은 <내가 1984년에 동충하초를 하기 전에는 동충하초라는 말도 별로 없었다. 동충하초는 식물, 동물, 균이 합해진 것이다. 전 세계에 다녀보니 우리나라 동충하초가 제일이다. 우리나리 곳곳에 분포되어 있다. 파리, 노린재, 매미, 거미에서도 동충하초가 나온다. 곤충 애벌레에 들어가 애벌레 안에 꽉 찰 때까지 곤충과 살아간다. ---중략--- 1994년 세계적인 동충하초연구자가 각종 책이며 균주를 줬다. 이분이 아니었다면 동충하초를 연구하기 힘들었을 거다. 내가 정직과 성실을 모델로 하니 이런 좋은 분을 만날 수 있었던 것 같다. 나는 무슨 일을 하건 10년을 한다. 10년 안에는 포기하지 않는다. 작은 일도 정성을 다해 하면 10년을 하면 위대해지고 20년 하면 거대한 힘이 되고 30년을 하면 역사가 된다. > 동충하초의 연구와 산업화에 대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주었다. 고맙고 고마운 일이다. 오늘은 횡성희망신문의 사진과 함께 혹시나 필요한 도반님을 위하여 글 전체를 올려놓고 앞으로 내가 맞이하는 모든 일을 부처님에게 바치고 부처님이 기쁨을 줄 수 있는 삶이 되도록 지극한 마음으로 발원을 하려고 한다. 언제나 성원하여 주시는 도반님께 고맙다는 마음을 드리며 하시는 모든 일이 잘 되시기를 지극한 마음으로 발원을 하려고 합니다. 고맙고 고맙습니다. 오늘도 좋은 날, 좋은 사람과 좋은 일이 펼쳐지시기 바랍니다.

성재모동충하초팜 

storefarm.naver.com/cordyce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