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토담집수행이야기

매사에 고마운 마음을 가지면 성공할 수 있다.

성재모동충하초 2012. 1. 4. 10:18

2012년 1월 4일 수요일 맑음

  아침에 일어나니 저녁에 토답집으로 갈때 눈이 내리고 난 후 별로 많은 눈이 오지 않고 지금은 햇살이 온화하게 비친다. 요사이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면서 성공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앞에 보이는 것만 보고 가기 때문이 아닌가 본다. 성공을 직위가 높이 올라가고 돈을 많이 벌면 성공으로 생각을 한다. 더 벌기 위하여 무리를 하여 고생하는 어리석은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동충하초의 생각은 다르다. 만나는 모든 일에 감사할 줄 알면 성공한 사람으로 보고 싶다. 산골에서 태어나서 대학을 다니었고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가지고 연구직 공무원이 되었다. 언제나 고마운 마음으로 살았기 때문에 미국에서 신학문을 공부할 기회를 가지었으며 세계적인 학자 밑에서 공부를 하였고 학문 뿐만아니라 그가 살아가는 인생 철학도 배웠다. 그것을 바탕으로 연구의 바탕이 되는 채집에서 부터 요사이 최첨단이라 할 수 있는 분자생물학까지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해는 할 수 있는 지식을 가지고 있다.

   동충하초에게도 많은 어려움이 있다. 지금보다 살기가 어렵고 공부하기도 환경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게어려움이 처 할 때마다 처한 위치에서 언제나 고마움을 느끼고 앞을 보고 부지런히 정진하면 그 어려움이 바로 동충하초가 바라는 쪽으로 이루어 진다. 많은 사람들이 늦게까지 자기 일을 하니 동충하초 보고 성공을 하였다고 한다. 겉으로 보고 성공을 하였다니 고맙고 더욱 더 고마운 것은 매사에 대하는 일에 고마움을 가지고 사는 내 자신을 보면서 성공을 하였다고 생각을 한다

   인연이 있는 동충하초 사랑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우리님 매사에 만나는 모든 일에 긍정적으로 대하면서 고마움을 알아 진정 성공을 하였다고 자부하면서 살 수 있는 하루 하루가 되도록 지극한 마음으로 발원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