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살아가는이야기

거북이가 도인을 모시고 들어오는 돌간판

성재모동충하초 2012. 1. 26. 19:18

2012년 1월 26일 목요일 눈

  동충하초를 접종하기 위하여 하루 내내 현미에 물을 넣고 살균을 하였다. 밖에 나와 보니 눈이 내린다.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고시리 459-1에 위치한 머쉬텍동충하초연구소에 오면 머쉬텍 간판이 있다. 밖에 간판은 (주) 머쉬텍버섯연구소이고 안의 간판은  좋은 날 되소서라고 쓰여 있다. 머쉬텍버섯연구소는 돌에 징을 이용하여 동충하초를 좋아하는 도바이 만든 것이고 이것은 도인을 형상화 된 간판이다. 좋은 날 되소서도 쓰여진 돌은 거북이 모양이다. 

  사람이 무엇을 하든지 성공을 하려면 정직하고 성실하며 검소하고 겸손하면 이룰 수 있다고 본다. 그 중에서 제일 가는 덕목은 정직이다. 이제까지 살아오면서 배운 점은 정직하면 자기가 바라는 일을 성취 할 수 있다. 정직을 다시 말하면 부모가 부모 노릇 잘 하는 것도 정직한 것이고, 선생님이 학생을 잘 가르키는 것도 정직한 것이고, 정치인이 국민을 잘 섬기는 것도 정직한 것이며,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이 직장에서 일을 잘 하는 것도 정직한 것이다. 정직이란 돈만을 가지고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고 본다. 이제까지 살고 있지만 어떠한 일을 할때 언제나 생각을 하는 것은 지금하는 일에 정직한가를 반문하면서 살아 왔다. 

  하는 일은 성취하려면 언제나 물어야 한다. 지금 하는 일에 진실로 정직하게 하고 있는 지를 물어보고 하면 이룰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정직하면 성실하고 검소하고 겸손이 다 따라오기 때문이다. 동충하초 사랑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모든 우리님에게 하시는 일에 정직하게 하시어 거북이를 타고 다닐 수 있는 도인이 되시기를 지극한 마음으로 발원을 하여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