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쉬텍/머쉬텍방문

동충하초 연구를 바탕으로 한 산업화를 인정받는 기쁨.

성재모동충하초 2016. 10. 21. 04:49

동충하초 연구를 바탕으로 한 산업화를 인정받는 기쁨.

2016 10 21. 10월 들어 또 다시 맞는 주말로 활동하기가 좋은 금요일입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을 받았네요. 지난 한달 동안 동충하초 세계적인 학자인 Samson박사님, Zenghi Li 교수님과 Nigel L. Hywel-Jones 박사님이 머쉬텍을 방문하여 동충하초가 연구에서 산업화 되는 모습을 보고 모두 감명을 받았다고 하신다. 동충하초 연구를 41살에 시작하였으니 나에게는 방문하시고 학회에서 만나는 과학자는 모두 스승이었다. 동충하초 스승님들은 동충하초 연구에만 평생을 보내고 있지만 나는 대학교수이었을 때는 동충하초 연구를 하다가 정년 후 사업을 하여 동충하초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결과를 인정하시는 것 같다.

농과대학을 다닐 때나 농촌진흥청에 근무할 때나 대학에서 몸답고 있을 때 나의 연구가 산업화 되지 않으면 연구를 하지 않겠다는 각오로 이제까지 살아온 덕분으로 이런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본다. 오늘은 머쉬텍에서 이틀 동안 머물면서 대화를 나눈 사진과 동영상을 올려놓고 머쉬텍을 방문한 인연공덕으로 앞으로도 가까이 지내기를 바라면서 서로 도아 동충하초가 많은 사람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을 다짐하여 본다. 언제나 성원을 하여 주시어 고맙고 고맙습니다오늘도 좋은 날좋은 사람과 좋은 일이 펼쳐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