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 종류와 사진/동충하초사진전

나는 곰팡이(균류)다.

성재모동충하초 2017. 3. 24. 04:50

나는 곰팡이(균류).

2017324. 또 다시 맞는 주말로 세월의 빠름을 실감 할 수 있는 금요일입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 받았네요. 농촌진흥청은 20일부터 29일까지 농업과학관(전북 혁신도시)에서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균류자원을 한자리서 볼 수 있는 균류자원 전시회를 열리는데 319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석순자박사님으로부터 성재모동충하초를 균류자원의 전시회가 있어 필요하다고 하여 머쉬텍을 방문한 유기범연구원님에게 동충하초를 보내었다. 고맙게도 전시를 한 후 유기범님이 직접 찍은 사진을 보내주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젊은 과학자들이 연구하여 해결하여야 할 동충하초에 대하여 전시를 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곤충에 병을 일으키는 병원균을 활용한 파밤나방 방제 모델, 진딧물 방제에 이용한 백강균과 가루이 방제를 위한 눈꽃동충하초, 약용으로 이용하는 동충하초 등과 인공 재배한 버섯이 전시 되었다.> 1970년 농촍니흥청 식물환경연구소 병리과에서 균류자원을 본격적으로 연구한지가 벌써 47년이 되었으니 <나는 곰팡이(균류)>라고 하여도 어울린다. 오늘은 전시회 사진을 올려놓고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많은 사람 특히 어린 청소년들이 균류자원에 대한 관심을 가지기를 바라며 좋은 전시회가 잘 되기를 지극한 마음으로 발원을 하려고 한다. 고맙고 고맙습니다오늘도 행복하고 보람이 있는 힘찬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