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 활동/동충하초발표

언제나 인연이 있는 분의 도움을 받고 살아가는 나.

성재모동충하초 2019. 7. 20. 04:24

언제나 인연이 있는 분의 도움을 받고 살아가는 나.

2019720. 새벽에 일어나면 먼저 성재모동충하초가 자라고 있는 생육실에 들려 인사를 하고 나와 인연이 있는 모든 분이 행복하고 건강하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올리는 토요일입니다. 오늘 또 하루를 선물로 받았네요. 내가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 언제나 도움을 받고 살고 있으니 매일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살아갈 수밖에 없다. 1984년 동충하초 연구를 시작하여 그 결과를 1994년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국제균학회에서 동충하초의 자실체 형성에 대한 논문을 포스터로 발표하였다. 발표하는 모습을 보고 동충하초에 대하여 많은 것에 관한 질문하는 교수는 코넬대학교 Humber 박사님이다. 명함을 주고 가면서 코넬대학교에 있는 자기의 연구실을 방문하여 주기 바란다고 하면서 헤여지었다. 1995년 나는 한국과학재단을 방문 연구의 지원받아 교수님 연구실을 방문하게 되었다. 평생 동충하초에 관한 연구한 교수님으로부터 1개월 동안 동충하초에 관하여 배웠고 머무르는 동안 박사님이 가지고 있는 문헌 복사와 함께 필요한 균주도 분양을 받아 동충하초 연구에 도움을 주었다. 그 후 교수님은 한국도 여러 번 방문하였고 2016년에는 중국에서 열리는 Cordyceps Forum에서 만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었다. 이처럼 배우기를 원하는 마음이 생기면 스승은 아무 조건이 없이 도와주고 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주는 것이 우주 법계의 도움으로 이루어진다고 본다. 언제나 인연이 있는 분으로부터 도움을 받으려면 바르고 천천히 흔들림이 없이 그냥 가면 되는 도리로 그저 고맙게 받아들이면 된다. 오늘은 Humber 교수님과의 추억을 되살리면서 사진을 골라 올려놓고 언제나 인연이 있는 분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살아가는데 고마운 마음을 가지며 언제나 무리하지 않고 바르고 천천히 흔들림이 없이 그냥 가면서 성재모동충하초와 함께 즐겁고 걸림이 없는 마음으로 하는 일에 부지런히 정진하려고 한다. 우리 모두 사는 동안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삶을 살았음 좋겠습니다. 그저 물처럼 흐르는 인생으로 늘 행복하고 웃음 가득 찬 나날이 되기를 기원합시다. 더욱 건강하시고, 범사가 잘 되는 복을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고 고맙습니다. #동충하초 #머쉬텍 #성재모동충하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