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토담집수행이야기

동충하초 사랑 불러그를 방문하시는 님에게 길잡이 늑대를 만나기를 발원한다.

성재모동충하초 2011. 6. 11. 12:02

2011년 6월 11일 토요일 맑음

   이틀동안 춘천과 수원에 있다가 어제 저녁 늦게 농촌에 자리를 잡은 머쉬텍동충하초연구소에 왔다. 다니는 동안에는 동충하초도 모르게 바빠지고 무엇인가 쫒기는 마음에서 시간을 보냈다. 이곳에 오면 먼저 마음이 맑아지고 밝아지어 마음이 평안하다. 또한 이곳에서 생활을 하지만 인터넷이라는 매체가 있기 때문에 동충하초가 만든 제품을 알리는데 문제가 없다. 요사이는 오지 농촌을 와서 동충하초를 취재한다는 사람들도 많아지었다.

    토담집에 앉아서 가만히 춘천과 수원을 다니면서 생각을 하여 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왜 저렇데 바쁘게 움직일까? 한마디로 말하면 돈을 벌기 위해서다. 그런데 이 돈은 아무리 모아도 끝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러면 돈은 어떻게 벌 수 있을 까?. 동충하초를 비롯한 지금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의 화두다.

    옛날 아니 지금도 인디언들이 사냥을 하다가 길을 잃으면 서두르지 않고 가만히 눈을 감고 명상을 한다. 그리고 눈을 뜨면 늑대가 앞에 앉아 있다고 한다. 인디언이 눈을 뜨 것을 알면 자리에서 일어나 가는데 그 늑대를 따라가면 길을 찾아 준다고 한다.. 그래서 그 늑대를 길잡이 늑대라고 부른다. 그러면 현대인들이 이 길잡이 늑대를 만나면 얼마나 좋을까요. 지금도 현대인들을 위하여 언제나 길잡이 늑대는 기다리는데 다음과 같은 네가지 덕목을 가진 사람에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네가지 덕목은 정직하고 성실하고 검소하고 겸손하게 생활을 하는 것이 4가지 덕목입니다. 만나는 모든 일에 정직하고 만나는 모든 일에 성실하며, 어떠한 환경속에서도 검소하며 누구를 만나더라도 겸손하게 행동을 하면 현대인에게 길잡이 늑대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충하초는 네가지 덕목을 가지고 살려고 노력을 하지요. 그래서 동충하초는 이미 길잡이 늑대를 만났다고 봅니다. 바랄 것이 없으니까요. 그저 정직하고 성실하고 검소하고 겸손하면 마음 속에 품은 소망이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 지는것을 너무나 많이 보았기 때문입니다.

    동충하초 사랑 블러그를 찾아 주는 님에게 꼭 4가지 덕목대로 삶을 영위하시어 길잡이 늑대를 만나 평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기를 지극한 마음으로 발원을 하겠습니다. 오늘 따라 동충하초가 사는 농촌과 산이 너무 아름답고 신기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