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이야기/외부나드리

제 14 차 세계대표자 대회 및 수출상담회에 참석을 하였다.

성재모동충하초 2012. 4. 29. 09:26

2012년 4월 27일 금요일 맑음

  아침에 일어나니 날씨가 맑고 싱그롭다. 오늘은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가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제 14 차 세계대표자 대회 및 수출상담회에 횡성군이 마련한 부스에 머쉬텍 제품을 전시하고 세계에서 무역을 하시고 계시는 한국사람들과 상담을 매치시키는 행사이다. 아침 7시에 최팀장과 함께 9시에 도착하기 위하여 출발하였다. 둔내에서 고속도로로 들어가서 달리니 8시 40분에 도착이 되었다 교통이 편리한 것을 새삼느끼었다. 9시 30분에 통상위원회 이리엔테이숀이 있었고 10시부터 해외바이오 초청업종별 간담회가 있었는데 동충하초 속하는 건강식품은 제7통상위원회로 먼저 해외바이어가 각자 자기소개를 하고 그다음에 국내 회사의 대표자들이 자기 소개를 하면서 서로 서로 관련이 있는 업종을 알아 점심후에 1:1매칭을 통하여 수출 상담을 하는 순서이었다. 동충하초는 지금 세계 어떤 나라에도 내어 놓아도 손색이 없는 제품임을 설명하고 동충하초 세계화를 위하여 힘써 주실 것을 부탁을 하였다.

  오후에 1:1 매칭을 하였다. 일본에서 건강기능성 식품을 취급하시는 노성환사장님, 정기태 사장님, 미국 박효근사장님과 김선찬 사장님, 뉴질랜드 이연수 사장님, 호주 장익재 사장님, 독일 안은길 사장님, 중국 한연옥 사장님, 인도네시아 이동균사장님에게 동충하초에 대한 설명을 하여 드리고 동충하초의 세계화를 위하여 관심을 보여 달라고 부탁을 하였다. 모두들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서로 협의를 하기로 하였다. 많은 시간이 있으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시간이 없음이 조금은 아쉬움이 있었다. 앞으로도 동충하초를 알리는 길이라면 어디에 라도 갈 생각이다. 좋응 하루 이었다.